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문화예술회관은 회관의 공연·전시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시민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울산문화예술회관 서포터스’를 다음달 1일부터 30일까지 1개월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포터즈 모집대상은 19세 이상 SNS 활동자로, 평소 울산지역 문화예술에 관심이 많고 최근 1년 동안 회관의 공연·전시를 관람한 적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인원은 20명 이내이다.
서포터즈로 선발되면 2018년 1월부터 2019년 12월까지 2년간, 회관에서 주최하는 기획공연 및 유료전시 등에 초청받고 해당 공연·전시정보 및 관람후기를 SNS 등에서 홍보활동을 하게 된다.
참여 희망자는 다음달 30일까지 문예회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bighand99@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진부호 문화예술회관장은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는 홍보 활성화를 위해 관내 아파트 승강장 내 모니터 · 기업체 인트라넷 등 다양한 홍보채널 확보에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서포터즈 운영을 기획하게 됐다.”며 “울산문화예술회관을 사랑하고 공연 ·전시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