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12명의 국가유공자를 위해 조문보(생애보) 및 영상 자서전을 제작하였다고 밝혔다.
고인의 생을 기리기 위해 고인의 약전과 유족들의 이름 등을 담은 조문보를 은평구는 국가유공자 및 지역사회발전 기여자들을 위해 제작 사업에 나섰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조문보 제작 사업뿐만 아니라 인생의 황혼기를 맞이한 어르신들을 위해 인생노트를 지원한다. 구청과 동 주민센터에서 면담을 통해 조문보와 인생노트의 작성의 필요성을 느끼는 어르신을 선정했다.
어르신복지과와 조문보ᐧ인생노트 제작 및 강의전문 협동조합인 은빛기획이 함께 선정된 12명의 국가유공자에 대한 보훈공적과 삶을 각각 조문보(생애보)와 영상물로 제작하여 관내 보훈단체 및 국가유공자분들에게 제공하였다.
이에 유공자 어르신 및 가족들은 “은평구청에 감사하며, 저희가 살아온 삶에 대한 최상의 헌사로 생각한다.”며 흡족해 하였으며 금번 제작을 함께한 노항래 은빛기획 대표는 “더 많은 자치단체, 보훈단체, 사회단체 등에서 이와 같은 뜻 깊은 기록사업이 널리 추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우영 구청장은 “어르신들의 삶을 받들고 존중하는 것의 첫째는 그 분들의 삶을 그대로 듣고 기록하는 것이다. 은평구가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보답해드리기 위해 앞장선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본 사업을 계속해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