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운동의 중요성은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어왔지만 정작 우리 몸이 운동을 통해 어떤 과정을 거쳐 어떻게 건강한 신체로 거듭나는지 그 체계에 대해서 정확하게 아는 사람은 드물다. 막연히 ‘운동을 하면 건강해지겠지’라고 생각할 뿐, 그 원리나 과정에 대해서 궁금해 하지 않는다.
게다가 방송, 인터넷 매체를 통해 확인되지 않은 건강 정보들이 이러한 빈틈을 파고들고 있는 것도 큰 문제. 마치 건강관리에 트랜드가 있는 듯 많은 매체들이 특이하고 새로운 건강 정보 이슈화에 열을 올리고 있다.
‘제대로 알고리즘’의 저자 오승민은 이러한 상황에 안타까움을 느끼고 우리 몸에 대한 제대로 된 정보를 알리고자 책을 쓰게 되었다. 운동을 하더라도 신체의 원리를 제대로 알고 하느냐 모르고 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천차만별이다.
이 책은 다이어트, 건강 증진 등의 이유로 운동을 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운동을 했을 때 몸의 변화’와 ‘신체가 영양분을 받아들이는 구조’ 등을 쉽게 설명한다. 몸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체계를 알고 운동한다면 훨씬 더 빨리, 훨씬 더 제대로 그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제대로 알고리즘’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