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전자고등학교(교장 기세원)와 ㈜휴인스(대표 송태훈)는 7일 경기 분당 소재 ㈜휴인스 본사에서 ‘드론산업 관련 인력 양성 및 현장실무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18학년도부터 드론전자학과 신설을 승인받고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는 청도전자고등학교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국내 드론산업 관련 인재육성을 위한 신입생 모집과 학과운영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은 앞으로 드론산업 인력 양성, 산학협동교육 활성화, 드론관련 취업프로그램 공동연구 및 현장 실무교육 활성화, 경북 유일의 드론교육 전문성 확보를 통해 국내 드론산업을 이끌어갈 인재육성을 위해 양 기관이 협의했다.
휴인스 송태훈 대표는 “드론산업이 미래 유망산업인 만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서는 고교 기초 과정이 매우 중요하며 체계적으로 교육 받을 수 있는 경북 유일의 청도전자고등학교 드론전자학과와 공동으로 드론 관련 인력 배출을 위해 최선의 지원과 협조를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세원 교장은 “급격히 성장하는 국내 드론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 인력 양성과 안정적 취업처 확보, 졸업 후 바로 현장에 투입 가능한 창의적이고 실무적인 드론 전문 기술 인력 양성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명성을 날릴 수 있는 드론 교육의 특성화된 교육 환경을 갖추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