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된 오토바이 번호판 훔쳐 판 10대들 검거… SNS 통해 거래”
서울 성북경찰서는 방치된 오토바이의 번호판을 훔쳐 판매한 10대 4명을 검거해 검찰에 송치했다.이들은 1월부터 4월까지 서울 성북구·노원구 등지에서 번호판 29개를 절도한 혐의를 받는다.주범 A(17) 군은 공구를 이용해 번호판을 떼고, 온라인에서 만난 10대들과 함께 판매했다.판매 대금은 친구 명의의 계좌를 이용해 세탁, 경찰 추적을 피...
인공지능·디지털 교육자료 200% 활용 연수… 교사 520여 명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오는 11월 12일까지 울산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등 6곳에서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내 수업의 화수분, 인공지능(AI)·디지털 교육자료 200% 활용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교원의 인공지능과 디지털 교육자료 활용 역량을 높이고, 학생 맞춤형 수업 설계에 필요한 전...

(사)울산장애인부모회(회장 이해경)는 장애인 가족을 위한 힐링사업을 실시했다.
중구청에 따르면 사)울산장애인부모회는 9일과 10일 양일간 ‘가족의 주인공은 나야 나’라는 주제로 장거리 이동이 어려운 저소득 장애인 가정 11세대 가족 등 80여명을 대상으로 힐링사업을 진행됐다.
행사는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고려아연, 롯데정밀화학의 후원으로, 장애를 가진 가정에서는 쉽게 나설 수 없는 외부 체험행사를 자원봉사자의 도움을 받아 1박2일 동안 체험해 봄으로써 장애를 가진 자녀뿐만 아니라 평소 일상에 지친 가족들을 위한 진정한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참여 장애인 가족들은 동천체육관에서 출발해 용인 에버랜드를 체험하고, 독립기념관을 방문해 놀이와 교육의 즐거움을 함께 느꼈다.
이해경 회장은 “이번 사업을 토대로 장애인들이 함께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와 프로그램이 더욱 발전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