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용산소방서(서장 최송섭)는 10일 오전 10시부터 용산구 소월로에 위치한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긴급구조종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가스폭발에 의한 대형화재로 인해 건물이 붕괴돼 다수사상자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용산구청, 용산소방서 등 18개 유관기관 435명, 차량 45대가 동원된 이번 훈련은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인명구조 능력을 배양하고 유관기관 간의 역할분담과 협업체제를 구축함으로써 효과적인 지휘통제와 재난수습 체계 확립을 목표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