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강원특별자치도,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우수’ 지자체 선정
강원특별자치도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도는 재정 인센티브로 특별교부세 3억 원을 확보하게 됐다.도는 군 장병 관외 신청 제도 개선, 1·2차 소비촉진주간 운영을 통한 소비캠페인 추진, 착한가격업소×강원더몰 콜라보 이벤트,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등 소비쿠폰 지급 ...
여수시(시장 주철현)의 올해 국·도비 공모사업 확보액이 민간자본 포함 총 821억 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도비 확보액에 민간자본을 포함하면 총 사업비는 821억 원이며, 이는 지난해 확보액보다 8.7% 높은 수준이다.
확보액이 가장 많은 사업은 전남권역 재활병원건립으로 국·도비 165억 원 등 270억 원이 투입된다.
시는 지역 의료수준을 한 단계 높일 것으로 기대되는 재활병원 유치에 노력해 지난 6월 보건복지부의 ‘2017년 권역별 재활병원 건립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전남권역 재활병원은 현 전남대학교 국동캠퍼스 부지에 지상 5층, 150병상 규모로 2020년 건립될 예정이다. 운영은 전남대학교 병원이 맡는다.
이외에도 오천지방산단 노후산단재생사업 87억 원, 전통시장 및 상점가 주차환경개선사업 18억 원, 새뜰마을 사업 9억8000만 원 등 대규모 사업이 다수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한발 앞선 대응과 체계적인 준비가 이 같은 국·도비 확보로 이어졌다고 생각한다”며 “공무원 역량강화를 포함해 공모사업 모니터링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올해 종무식 때 국·도비 확보 우수부서 시상식을 열고 적극적인 대응을 격려할 계획이다.
최우수부서는 167억 원을 확보한 노인장애인과, 우수부서는 각각 49억 원과 9억 원을 확보한 지역경제과·문화예술과, 장려부서는 산단지원과·도시재생과다. 공모사업 발굴·선정건수가 가장 많은 관광과, 교육지원과, 체육지원과는 노력상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