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강원특별자치도,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우수’ 지자체 선정
강원특별자치도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도는 재정 인센티브로 특별교부세 3억 원을 확보하게 됐다.도는 군 장병 관외 신청 제도 개선, 1·2차 소비촉진주간 운영을 통한 소비캠페인 추진, 착한가격업소×강원더몰 콜라보 이벤트,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등 소비쿠폰 지급 ...
여수지역 110여 개 단체가 모여 지난 12일 출범한 범시민조직 ‘자치분권 여수네트워크’가 지방분권 개헌을 위한 시민들의 뜻을 모으고 있다.
서명운동은 지방분권 개헌에 대한 지역 차원의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내년 1월 말까지 진행된다.
여수네트워크에 참여하는 110여 개 단체는 유동인구가 많은 이순신광장, 망마로, 쌍봉로 등에서 릴레이 서명운동 캠페인도 전개한다.
여수시도 서명운동 동참 안내문, 지방분권 개헌 홍보물 등을 제작해 배부하는 등 행정적 지원을 할 방침이다.
여수네트워크는 서명운동과 동시에 시민 자치역량 강화, 여수형 자치모델 개발 등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여수네트워트에 참여하는 한 시민은 “자치분권은 더는 미룰 수 없는 시대적 소명”이라며 “자치분권 상징도시인 여수시 시민들의 염원을 서명부에 담아 지방분권이 헌법에 명시되도록 강력하게 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