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영암군 시종출신의 출향인사가 지난 27일 지역인재육성에 힘써달라며장학금을 쾌척해 지역사회의 훈훈한 미담이 전해지고 있다.
영암군 시종면 신흥리가 고향인 ㈜나노에스텍 조철훈 대표는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시종초 300만원과 시종중학교 700만원 등 장학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기탁을 통해 고향 학교의 교육환경 개선 및 우수인재 육성으로 발전하는 시종면의 미래를 기대한다며,“후배들이 어려운 환경을 이겨내며 학업에 정진하고 바른 인성을 지닌 참 인재로 성장해 지역 발전을 이끌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조철훈대표의 고향사랑 나눔실천은 2015∼2017년까지 3년에 걸쳐 이어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시종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모금에 2400만원을 지정 기탁해 생계가 어려운 저소득 80가구에 후원금을 지원하는 등 고향을 위해 많은 선행을 베풀어 오고있다.
한편, 문길만 시종면장은 조대표의 장학금 기탁으로 지역 우수인재 육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면서 '마한의 고장 행복한 시종' 에 걸맞게 면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면정을 지속적으로 펼쳐 면민과 출향인들의 영원한 고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