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태화동,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 진행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태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문숙)가 11월 3일 오전 10시 태화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희) 위원을 비롯해 자원 연계를 위해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하고 있는 울...
경기북부지방경찰청(청장 김기출)은 2. 5(월) 제1회의실에서 청장을 비롯한 차장, 과・계장 등 57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찰개혁 TF」 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경찰개혁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경찰개혁위 권고안 및 개혁과제 추진사항을 공유하고 향후계획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먼저, ‘국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경찰’로 거듭나기 위한 3대 개혁과제(△인권경찰 △수사개혁 △자치경찰)를 중심으로 지방청 차원의 추진방안을 논의하였으며 특히, 지난달 2일부터 시행된 △장기 기획수사 일몰제 △경찰수사관 제척・기피・회피제도 등 경찰수사의 절차적 공정성과 국민의 권익을 높이기 위한 세부과제들의 추진사항을 점검하였다.
경기북부경찰청은 앞으로 경찰개혁 TF를 중심으로 경찰청의 개혁과제 추진사항을 공유하고 현장과의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는 한편 '주민’・‘인권’ 가치에 부합하며 경기북부지역 실정에 맞는 자체 개혁과제를 발굴・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김기출 경기북부경찰청장은 “국민과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경찰개혁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치안활동 全 영역에서 헌법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등 철저히 국민의 시각에서 경찰개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개혁은 단기간에 어느 한두 사람의 힘으로 이뤄질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경기북부경찰 全 구성원이 의지를 갖고 적극 동참하여 성공적으로 경찰개혁이 수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