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뉴스21/정혹태 보도국장) 전북지방조달청(청장 전형구)은 3월 28일(수)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 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직업체험의 날’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2018년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4.25~4.27, 일산 KINTEX) 연계 채용박람회의 일환으로 구직자들에게 도내 중소기업 생산 현장의 생생한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의 신규 고용 촉진을 유도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전북 익산에 소재한 (주)동원 플라스틱(폴리에틸렌과)의 생산시설 등 현장을 견학하였다.
전형구 청장은 “학생들에게 제조 현장의 직업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효과적인 취업 준비를 위한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공공조달을 통하여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