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명피해 없는 안전한 대구 만든다! - 202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대규모 재난에 대비해 매년 범국가적 총력 재난대응체계를 확립하고자 중앙부처와 시·도, 시·구·군 및 공공기관 등 전국 335개 기관에서 연 1회 실시된다.올해 훈련은 지난 4월 함지산 산불처럼 도심 인근에서 초고속 산불이 다시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 속에, 산불과 그로 인한 다중이용시설(DGIST 학술정보관) ...
여수시가 취학 전 아동의 눈 건강을 위해 자가시력검진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만3~6세 아동의 안질환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하기 위한 목적이다.
우선 시는 지역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자가시력검진 도구를 배부해 각 가정에서 검사를 하도록 할 계획이다.
검사결과 안질환 의심 아동은 시 보건소에서 소아안과 전문의로부터 무료 정밀검진을 받게 된다.
시는 전문가 진료에서 약시판정을 받은 아동에게는 연2회 가림치료용 패치를 지원하고, 저소득가정 아동은 수술비를 지원받도록 연계할 계획이다.
지난해는 시 보건소 검진 대상자 58명 중 46명이 지속적인 관리를 받았고, 저소득가정 아동 1명은 안과 수술비를 지원받았다.
시 관계자는 “아이들의 안질환은 조기 발견 시 완치가 가능하다”며 “치료와 함께 눈 건강을 위한 생활습관 교육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