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마북동 교동마을 현대홈타운 정문 앞 우회전 전용차로 확장 개통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기흥구 마북동 631번지 일원(교동초등학교·교동마을 현대홈타운 진출입로 부근)의 도로 환경을 개선했다고 6일 밝혔다. 교동마을 현대홈타운과 교동초등학교 진출입로에서 마북로 방향으로 이어지는 우회전 차로 구간이 짧아 시민 출근 시간과 학생 등교 시간대에 상습적인 차량 정체가 발생함에 따라, 시는 ...
(뉴스21/장병기기자)=신안군은 스마트한 관광을 위한 ‘신안 스마트투어’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섬 여행정보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2018. 6. 15.(금) ~ 8. 31.(금)까지 행안부 선정 ‘2018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33섬’ 중 신안군 임자도, 병풍도, 반월·박지도, 영산도를 방문하고 ‘신안 스마트투어’ 어플에 여행후기를 남기면 된다.

신안군은 지역의 관광활성화를 위해 세일요트와 리조트 숙박권, 지역 특산품인 해풍건정과 천일염 등 매월 초 추첨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 선물을 준비하였다.
앞서 진행된 5월 ‘신안 스마트투어’ 이벤트는 신안 증도를 여행하고, 후기를 남긴 80여 명 중 추첨을 통해 32명이 당첨되어 세일요트와 리조트 숙박권 등 다양한 상품을 지급받고 있다.
‘신안 스마트투어’는 복잡한 여객선 정보를 정리한 ‘배편 찾기 기능’과 관광명소·숙박·맛집·특산물 등 섬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가 있어 관광객과 지역 주민들에게도 유용하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누구나 쉽게 섬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어플을 개발해 현재까지 1천여 명이 이용하고 있다”며, “내년에는 주요 관광지에 와이파이를 설치해 스마트 관광시대에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안 스마트투어 어플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신안 스마트투어’로 검색하면 다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