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뉴스21광주/장병기기자)=효천LH천년나무6단지아파트 (소장 이혜련)는 12일 효천6건강동호회와 입주민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함께 만들고 가꾸는 건강공동체 사업의 일환으로 건강아파트 저염 건강요리교실을 열었다.

남구 보건소와 관리사무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는 주민들 각 가정에서 가져온 국과 찌개의 염도를 현장에서 직접 측정하여 저염식의 중요성과 올바른 식습관에 대한 인식을 주민들에게 일깨워주었으며, 전문요리강사를 초빙하여 저염조리법 교육과 함께 저염식 쌈장 만들기. 별미참외무침 등을 배워 직접 만들어 시식을 하면서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점심시간에는 주민들이 만든 저염식 반찬에 관리사무소에서 준비한 삼겹살을 곁들여 참여주민들에게 제공하므로써 주민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혜련 관리소장은 이번 행사에 대한 주민호응도가 너무나 좋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