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으로 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 확립
[뉴스21일간=김민근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4일 구청 6층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2025년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괴롭힘을 사전에 예방하고 직원 간 상호 존중과 배려가 정착된 건강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직장 내 괴롭힘 예방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
(뉴스21/장병기기자)=27일 광주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한국주택금융공사 광주지사, 맘스팡 등 후원단체 관계자와 구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흥동의 한 다세대주택에서 ‘징검다리하우스’ 1호 집알이 행사를 열었다.

징검다리하우스는 공공임대주택을 신청한 주거위기가구가 입주대기 기간 동안 임시로 거주할 공간을 마련해주는 광산구의 주거복지 사각지대 해소 사업.
16일 한국주택금융공사 광주지사와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한 광산구는 이날 전달받은 후원금 600만 원을 징검다리하우스 1호 임대보증금으로 활용했다.
여기에 광주육아정보 인터넷카페 ‘맘스팡’과 롯데아울렛 수완점은 공동개최한 플리마켓 수익금으로 마련한 전자제품 등 생활용품을 보태 징검다리하우스의 개관을 도왔다.
광산구 관계자는 “공공기관 주거복지사업의 사각지대를 민관이 함께 해소하는 뜻 깊은 날이다”며 “위기가구의 주거 안정과 지속을 위해 더 많은 민간협력을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