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호주 시드니 유대인 축제 총기 난사 사건 ‘자긍심의 원천’이라 평가
호주 시드니 해변에서 열린 유대교 명절 하누카 행사장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으로 15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부상한 가운데,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이를 "자긍심의 원천"이라고 평가했다.
IS는 현지시간 18일 아랍어 선전매체 알나바에 게재한 성명에서 "유대인들과 직접 맞설 기회를 갖지는 못했지만, 지지자들과 동조...
(뉴스21/장병기기자)=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여름방학을 맞아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레포츠캠프를 운영한다.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2박 3일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레포츠캠프는 광주 YMCA와 연계해 전남 장성, 담양 등에서 ▲수상 레저 활동 ▲승마체험 ▲서바이벌 게임 ▲공동체 놀이 등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아동들의 체력 증진은 물론 협동심, 모험심 유발에도 기여해 학교생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7월 18일부터 9월 12일까지 총 8회에 걸쳐 드림스타트 부모들을 대상으로 에덴공방(충장로 37)에서 ‘부모취미교실’을 운영 중이다. 신경식 금속공예명장과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전통칠보공예를 통해 액세서리 등 공예품을 만들어보는 체험이다.
동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방학 중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