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생면·온양읍, 새울본부 후원 에너지 취약계층 나눔행사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혁관, 김형수)와 온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서천천, 최성기)가 5일 새울원자력본부(본부장 소유섭)의 후원을 받아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소쿨소핫(So cool So Hot) 나눔행사를 진행했다.이번 사업은 지난 여름 여름철 서큘레이터 지...
(뉴스21/장병기기자)=신안군(신안군수 박우량)은 취업·창업의 의지가 있는 관내 거주 여성 35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2개월간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4개읍·면(증도, 비금, 도초, 암태)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여성직업능력개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신안군이 오랫동안 출산·육아 등 가족구성원의 돌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취업·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한 이번 프로그램에서 실버미술지도사3급과 천연화장품3급, 양초공예3급 과정을 35명 전원이 수료함으로써 관련 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게 되었다.
실버미술지도사 3급 과정을 수료한 참가자는 “내 안에 잠재되었던 소질을 개발한 것도 기쁘지만 이를 이용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남다른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매년 다양한 자격증 반을 운영하였던 군 관계자에 따르면 앞으로도 직업훈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취업이나 소자본창업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일자리 창출은 물론 사회참여 기회가 확대되어 삶의 질을 한 단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