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27일 광주 광산구 월곡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혁대)가 청소년을 둔 배려계층 10세대에게 삼겹살과 채소를 나눴다.
▲ 월곡2동주민자치위원회 채소나눔이날 전달한 상추, 고추, 가지 등 채소는 동 행정복지센터 옥상 ‘365 행복동네 한마음 희망텃밭’에서 주민자치위원들이 재배한 것. 위원들은 이날 나누고 남은 채소들을 동 행정복지센터 자율판매대에서 판매해 연말 이웃돕기에 보태기로 했다.
동 주민자치위 권혁대 위원장은 “성장기 청소년들이 지역의 따뜻한 관심 속에서 건강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