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태화동,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 진행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태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문숙)가 11월 3일 오전 10시 태화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희) 위원을 비롯해 자원 연계를 위해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하고 있는 울...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4일부터 ‘행복한 삶·건강한 삶 장애예방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행복한 삶·건강한 삶 장애예방 건강교실은 사회참여가 어려운 장애인과 건강취약계층, 허약노인을 대상으로 장애발생을 낮추고 장애예방을 통한 건강실현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낙상예방교육, 균형테스트, 소도구를 활용한 관절 유연성과 근력강화 운동으로 2차 장애 발생을 예방하고, 팀별 레크리에이션 게임을 통해 신체적 수행능력 향상과 스트레스 해소로 삶의 활력을 줌으로서 건강한 생활을 유지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어르신은 “단시간 동안 운동으로 시원하게 땀 한바가지를 흘리고 가게 된다.”면서“낙상발생시 대처법과 생활 속 근력강화 운동법을 익힐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후천적으로 발생하는 장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앞으로도 전문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사회 장애인의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