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태화동,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 진행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태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문숙)가 11월 3일 오전 10시 태화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희) 위원을 비롯해 자원 연계를 위해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하고 있는 울...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만 5세 이하 아동에게 지급하는 아동수당을 추석 명절을 앞둔 21일 첫 지급한다고 밝혔다.
아동수당은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어 주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환경조성을 위해 올해 처음 시행하는 제도로, 소득 하위 90%이하인 가정의 2012년 10월 1일 이후 출생한 아동(0~71개월)을 대상으로 매월 25일, 10만원을 지급한다.
시는 지난 6월 아동수당 접수 결과 현재 전체 아동의 94.1%인 1만306명이 신청했으며, 신청자 중 소득‧재산조사가 완료된 8천931명(86.6%)에게 아동수당을 지급할 예정이다.
신청자 중 장기 국외 체류자이거나 소득상위 10%가구 등 50여명은 제외자로 결정됐으며, 금융 회신 등 소득재산 조사가 완료되지 않은 가구에 대해서는 조사완료 후 9월말 추가로 지급하거나 10월 지급일에 소급해 지급할 예정이다.
신청은 보호자나 대리인이 아동의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인터넷(www.bokjiro.go.kr), 스마트폰을 통한 복지로앱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아동수당을 아직 신청하지 않은 분께서는 오는 9월 28일까지 방문 신청하거나 9월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해야 9월분부터 소급하여 지급받을 수 있다”고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