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이달부터 11월까지 초등학교 등을 찾아가 성폭력 예방교육을 한다.
성인지를 시작하는 초등학생 등이 건강한 ‘성인지 감수성’을 확립하도록 돕기 위해서다.
교육은 지난 1일 화양초등학교를 시작으로 28개교 학생 20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문 강사가 학생들이 건강한 ‘성인지 감수성’을 키울 수 있도록 사례교육과 함께 성폭력의 원인과 대처법 등을 설명할 계획이다.
특히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성폭력에 대한 잘못된 통념도 점검할 예정이다.
앞서 시는 지난달 5일부터 10일까지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할 전문 강사와 참여 학교를 모집했다.
시 관계자는 “학생들이 양성평등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매년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건강한 성 의식을 확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의 지난해 성폭력 예방교육은 27개 학교 1900여 명이 이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