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박영혜)는 지난 27일, 2018년 경기도 행복한 부부 프로그램 ‘중년기 부부 가을 행복 나들이’를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부부에게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함으로써 부부관계를 향상 시키기 위한 것으로, 부부 성격 유형 검사, 부부 웃음 치료, 부부 대화법 교육 그리고 부부관계 향상으로 구성된다.
이번 ‘중년기 부부의 가을 행복 나들이’ 행사는 강원도 인제 자작나무숲에서 진행됐으며 17쌍 34명의 중년 부부가 참가했다.
박영혜 센터장은 “갱년기 전·후로 서로에게 소홀해지기 쉬운 중년기 부부들에게 부부만의 소통의 시간을 제공해 부부관계를 증진 시키는데 도움이 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가족의 중심인 부부에 촛점을 맞춰 건강하고 안정적인 부부관계 유지 및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는 상담, 교육, 문화 프로그램 등이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ansan.familynet.or.kr) 및 전화 (031-501-003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