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화성시 시립 반석산 에코 스쿨이 오는 24일까지 ‘아름다운 우리 민물고기 이동전시회’를 개최한다.
반석산 에코 스쿨은 지난해 개최한 민물고기 전시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자 올해도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의 지원으로 이번 전시를 준비했다.
맑은 물에만 사는 쉬리를 비롯해 점점 사라져가는 대농갱이, 친숙한 쏘가리까지 총 16종의 민물고기를 만날 수 있으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신흥범 공원과장은 “도심에서 쉽게 접하지 못하는 민물고기의 아름다움을 알아가는 의미 있는 전시”라며, “사라져가는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석산 에코 스쿨은 휴관 일인 매주 일요일과 월요일을 제외하고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