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고3 수험생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우선 이달 21일부터 12월 5일까지 여수역사문화 답사가 진행된다. 학생들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바로 알 수 있도록 하는 취지로 지역 8개 고등학교 57학급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주제는 ‘조선시대 구국의 중심 여수와 이순신’, ‘산업시대의 핵심 여수’ 등 2개며 각 주제에 따라 코스가 짜여졌다. 여수와 이순신은 진남관 문화재 복원현장·고소대·좌수영 동헌터 등을, 산업시대의 핵심 여수의 경우 여수산단·이순신대교 홍보관·묘도 봉화산 봉수대 등을 방문한다.
힘든 수험기간을 지낸 학생들의 마음을 어루만질 ‘마음성장 심리특강’도 준비했다. 전문강사가 오는 28일까지 고등학교 3학년 62학급을 찾아가 대학·사회생활 적응과 자존감 향상을 주제로 심리학 특강을 진행한다.
특강내용은 나의 바람 찾기, 사회적응 및 시간관리 비법 배우기, 생애주기에 따른 나의 성장 돌아보기, 자기 비전의 중요성 이해, 꿈 너머 꿈 찾기 등이며 강사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지역 관광시설업체들은 수험생 이용요금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한화아쿠아플라넷, 미남크루즈, 해양레일바이크, 예술랜드, 스카이플라이, 푸른마리나요트, 테디베어뮤지엄, 빅오쇼(11월 25일까지) 등은 12월 31일까지 수험표를 제시하면 이용요금의 50%를 할인한다.
시 관계자는 “수능을 마친 고3 수험생들이 자신을 돌아보고 지역의 역사와 문화 등으로 시야를 넓힐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