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재)화성시 문화재단 화성시 시립도서관 12개관이 다가오는 11월 20일(화)부터 청소년 서포터즈 4기 운영 접수를 시작한다.
중·고등학생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자원봉사 프로그램 참여와 도서관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시작된 화성시 시립도서관의 ‘청소년 서포터즈’ 활동이 어느덧 4기 출범을 눈앞에 두고 있다.
각 도서관에서 8명씩 총 96명의 자원봉사자를 뽑는 이번 청소년 서포터즈는 12월 15일(토) 청소년 서포터즈 4기 발대식을 거쳐, 19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1년 동안 활동하게 되며 각 도서관에서 월 1회씩 페이스 페인팅, 풍선 아트, 북아트, 키즈 네일 등의 재능 나눔 프로그램을 직접 운영하며 도서관을 찾는 이용자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화성시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평소 도서관과 책에 관심이 많고 자원봉사에 대한 뜻은 있었으나 기회가 없었던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서포터즈 접수는 11월 20일(화) 오전 9시부터 홈페이지(www.hscitylib.or.kr) 온라인접수로 진행되며 일주일간의 접수 기간을 거쳐 11월 29일(목) 합격자 발표를 공지할 계획이다.
청소년 서포터즈 운영 및 접수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화성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와 각 도서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