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성동구, KT&G와 손잡고 빗물받이 쓰레기 유입 막는다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KT&G(대표 방경만)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성수동 연무장길 일대의 쾌적한 거리 환경 조성과 도시 침수 예방을 위해 함께 힘을 모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은 성동구와 KT&G가 빗물받이 인식 개선 메시지를 전달하고, 기업의 사회책임(CSR) 활동의 일환으로 환경개선 인프라를 설치 및 지원하고자 마련...
△지난달 30일 여수시 국동 주민단체 회원들이 하정식품 조리실에서 김치를 담그고 있다.
여수시 국동 주민단체와 기업이 힘을 합쳐 김치 나눔행사를 추진해 미담이 되고 있다.
국동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부녀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이 하정식품 조리실에서 김치 300포기를 담갔다.
국동 향토기업인 하정식품은 이날 김장재료인 배추와 양념을 후원하고 장소도 제공했다.
단체 회원과 공무원 등 30여 명이 담근 김치는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경로당 등 100여 세대에 전달됐다.
김충남 국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소외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작은 나눔이지만 행복한 연말연시를 맞이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동 관계자는 “향토기업과 주민이 힘을 합쳐 나눔을 실천해 더욱 뜻 깊은 하루였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