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고흥 모노레일 설치사업’투자협약 체결
고흥군이 “머무는 관광 고흥” 실현을 위하여 다양한 체험형 관광기반시설 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12월 20일 군청 팔영산홀에서 ㈜삼안 최동식 대표이사, 이엠티씨(주) 이규정 대표, 송귀근 고흥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고흥 모노레일 설치사업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고흥 모노레일 설치사업은 ㈜삼안과 이엠티씨(주)가 2021년까지 384억원을 투입하여 영남면 우주발사전망대 일원에서 용암마을 3.4㎞ 구간에 케이블카형 곤돌라와 모노레일 8인승 21대를 설치하는 계획으로 천혜의 해양경관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게 된다.
㈜삼안은 국내 최고 수준의 엔지니어링 전문 업체로 민자투자 활성화 방안으로 고흥군에 모노레일설치 사업을 계획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주해양리즈트 특구 사업 예정지인 영남면 일원은 우주발사전망대, 미르마루길, 짚트랙 등과 연계하여 보고, 느끼는 체류형 관광지로 변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송귀근 고흥군수는 “고흥~여수 연륙 연도교 개통에 대비하는 관광거점이 될 것이며, 경쟁력있는 관광 인프라 확충으로 군민에게 실질적 이익이 되는 관광이 될 수 있도록 지역 인재 채용, 지역생산품 구매, 지역기업 이용을 당부” 하였으며, “성공적인 투자가 이루어 지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관광인프라 확충을 위한 투자협약을 이끌어 냄에 따라 머무는 관광 고흥의 청사진을 그릴 수 있게 되었으며,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