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고흥군, 이야기 보따리 할머니 사업 운영
고흥군(군수 송귀근)이 단절되기 쉬운 조손 세대를 연결해주고 어르신에게는 건강한 노년 생활 영위와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이야기 보따리 할머니, 책 읽어주세요’를 운영한다.
본 사업 참여는 만 56세 이상 75세 미만 여성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지난 1월 10일부터 1월 24일까지 신청 접수받아, 군립중앙도서관에서 ‘책놀이 지도사’ 양성교육 과정을 1월 28일부터 7주간 이수(주 1회)하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오는 3월부터 ‘이야기보따리 할머니’로 활동하게 된다.
‘이야기보따리 할머니’는 도서관,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어린이집 등 관내 아동교육 기관을 방문해 지역 아동들에게 아동 창의성 표현활동 ‘손유희’ 프로그램 진행과 그림책 세상을 생생하게 표현하는 구연동화를 시연하는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서를 매개체로 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경험과 지혜를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공공도서관이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기회를 얻는 곳’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립중앙도서관에서는 1층 어린이책나라 이용자(5세 이상 ~ 초등 저학년)를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14:00 ~ 16:00에 ‘책 읽어주세요’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며, 프로그램 참여는 당일 선착순 20명으로, 도서관을 직접 방문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