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안산시(시장 윤화섭) 평생학습관은 기존 상·하반기 운영에서 봄‧여름‧가을 3분기제 운영으로 개편하고 겨울 단기특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평생학습관은 지난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스마트 러닝’ 분야로 강좌를 확대하여 학습자의 호응을 얻었다.
올해 1월부터 2월까지는 겨울 단기특별강좌 프로그램으로 ‘이모티콘 만들어보기’, ‘나만의 인터넷 방송 제작하기’ 등을 운영한다.
봄·여름·가을 학기에는 30여개 강좌가 진행되며, 학습자들과 함께하는 ‘배움 여는 날’은 여름학기를 제외한 봄‧가을 학기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에도 관심 있는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강좌 종료 후에도 지속적인 학습을 위해 동아리 결성을 지원하는 등 평생학습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정규강좌 봄 학기 면제자 접수는 2월 8일부터 13일, 일반접수는 2월 14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www.learning.iansan.net)를 참조하거나 평생학습관(031-409-187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