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7일 오산대학교에서 열린 「크리스토퍼 평생교육원 오산지부(지부장 정창열) 청소년 겨울방학 캠프」에서 곽상욱 오산시장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꿈. 도전으로 기적을 만들다’라는 주제로 이뤄진 이번 강의는 곽상욱 오산시장의 오산시장 이전 사회 활동, 혁신교육지구 추진 과정, 미리내일학교ㆍ얼리버드 프로그램의 성과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특강에서 “시도해보지 않고는 누구도 자신이 얼마만큼 해낼 수 있는지 알지 못한다.”는 격언을 언급하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행사를 주최한 정창열 지부장은 “시장님으로써, 또는 인생 선배로서 후배들에게 삶의 지표가 되는 귀중한 조언을 해주시길 바라는 의미에서 이번 강의를 요청했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이 교육도시 오산의 미래에 대해 많은 것을 느끼고 공감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