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고흥군, 벼 안전육묘 위한 종자 발아력 검사 무료지원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되기 전 못자리 안전육묘를 위한 종자 발아력 검사를 농업기술센터에서 무료로 농가에게 지원하고 있다.
우량종자를 확보하지 못한 농가에게 발아력 검사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반드시 자가채종 종자 사용 농가는 볍씨 200g(종이컵 2컵)에 주소, 성명, 품종, 연락처를 기재하여 군 농업기술센터에 의뢰하면 5일 이내 결과를 받을 수 있다.
발아율이 높은 종자를 확보하여 육묘하면 초기 영농에 도움이 되므로 발아율 85% 미만으로 떨어진 경우에는 종자로 사용이 어렵기 때문에 별도로 종자를 확보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발아율이 낮은 종자를 파종하면 생산성과 품질이 저하되므로 발아검사를 통해 우량종자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고, 부득이 발아율이 떨어지는 종자는 증파하여야 하며, 종자 소독약은 반드시 정량, 온도, 침지시간을 준수하여 2차 피해를 방지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