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성동구, KT&G와 손잡고 빗물받이 쓰레기 유입 막는다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KT&G(대표 방경만)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성수동 연무장길 일대의 쾌적한 거리 환경 조성과 도시 침수 예방을 위해 함께 힘을 모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은 성동구와 KT&G가 빗물받이 인식 개선 메시지를 전달하고, 기업의 사회책임(CSR) 활동의 일환으로 환경개선 인프라를 설치 및 지원하고자 마련...

△ 여수시청 간부공무원 80여 명은 2월 1일 여수시청 대회의실에서 반부패·청렴 교육에 참여했다.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이번 달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간부공무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했다.
시는 간부공무원이 앞장서 청렴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고, 깨끗하고 투명한 행정으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보고자로 나선 문승남 감사담당관은 청렴도 향상 방안, 2019년 청렴도 향상 시책 등을 소개하고 참석자와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권오봉 여수시장은 “시민행복의 첫걸음은 공무원의 청렴이다”면서 “시민 눈높이까지 청렴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부정·부패신고센터 운영, 서한문 발송, 부패방지 자체평가, 실과소․읍면동 부서장 주관 청탁금지법 교육 등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
지난달 25일에는 보조금 회계담당자 200여 명에게 ‘청렴도 향상을 위한 회계 관계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도 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클린 알리미 문자전송과 청렴 우편함 5개소 설치로 청렴 상황을 상시 모니터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