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시흥시(시장 임병택) 여성 새로 일하기 지원본부(이하‘시흥 여성 새일본부)는 결혼과 출산·육아·가사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빠른 재취업 지원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 취업준비 특별반’에 참여할 여성 구직자를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경제활동을 중단했거나 경제활동을 한 적이 없는 여성 중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다. 시흥 여성 새일본부는 집단상담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 자신감을 회복하고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MBTI 성격검사, 직업 흥미검사, 이미지 메이킹 등 구직능력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직업교육훈련을 연계하고 취업을 알선하는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집단상담프로그램은 기본과정(5일간 20시간 교육), 심화 과정(3일간 12시간 교육), 결혼이민 여성과정(4일간 15시간 교육) 총 3과정이 있다. 개별 방문상담 또는 전화 상담을 통해서 진행 과정이 결정된다.
교육일정은 매월 2~3회 진행되며 각 회기별 기본과정 및 결혼이민 여성과정은 15명, 심화 과정은 10명 선착순 마감으로 모집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고용노동부 교육비 100% 지원 사업으로 교육 참여 시 실업급여수급자 구직활동 2회 인정, 직업훈련선발 시 가산점 부여, 수료증 발급, 경력개발설계, 수료 후 취업알선 및 사후관리 등 무료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흥 여성 새일본부는 “이번 ‘취업준비 특별반’ 교육 운영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가 늘어나는 동시에 경력단절을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신청 등 및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홈페이지(http://www.siheung.go.kr)와 시흥 여성 새로 일하기 지원본부 홈페이지(http://womenwork.siheung.go.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문의는 시흥 여성 새로 일하기 지원본부 교육팀(031-310-6035, 6299)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