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고흥소방서(서장 남정열)는 지난 15일 오후 2시 고흥군 고흥읍 소재 고흥공립노인전문요양병원에서 피난약자시설 관계인의 자율 안전관리 증진과 화재 초기 대응능력 강화를 통한 안전한 전남 행복시대를 실현하고자‘안전약자 더 안전’경연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대회는 관계인의 자율 안전관리 증진과 화재 초기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3층 이상 요양병원 등 피난약자시설의 관계인과 업무 종사자, 이용자들의 옥내소화전 사용법, 가상화재 상황에서의 피난훈련 숙련도, 피난계획의 적정성 등을 교차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가팀 중 우수한 성적을 거둔 3개 시‧군 대표 팀에는 전라남도지사 상장과 트로피가 수여된다.
소방서 관계자는 “노인요양시설 같은 경우 화재나 위급 상황 시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다”며 “화재에 따른 인명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시설 관계인들의 초기 대응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니, 복습화된 교육과 훈련을 통해 취약시설의 화재 대응능력 향상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