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안성시보건소(소장 박창양)는 행복 드림 구강 버스를 활용하여 오는 12일부터 10월까지 구강 의료 취약지역인 읍・면 지역의 60세 이상 노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치과 무료 이동진료’ 를 실시한다.
노년층은 흔히 보철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구강질환에 노출이 잦고 관리에 어려움이 있어 구강 건강관리에 남다른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 시기이나, 대부분 구강 보건교육의 경험이 없어 틀니의 관리방법이나 올바른 양치 방법, 치석 제거의 중요성, 치아 건강에 필요한 식습관 등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
이에 안성시는 치과 무료이동 진료를 통해 구강검진, 스케일링(치석 제거), 불소 겔 도포, 구강 보건교육, 구강위생용품 배부, 틀니관리법 교육 등 노년기에 꼭 필요한 맞춤형 구강 보건서비스를 제공한다.
안성시 관계자는 “노년층을 위한 치과 무료이동 진료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취약계층의 구강질환 예방 및 자가 구강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노년층이 보다 따뜻하고 건강한 행복을 누릴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안성시 보건소(건강증진과 678-576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