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불과 재’, 개봉 첫 주말 130만 관객 동원…주말 박스오피스 1위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아바타: 불과 재’가 개봉 첫 주말 130만 명이 넘는 관객을 모았다.
22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아바타: 불과 재’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전국에서 129만 9,395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누적 관객 수는 174만 4,769명이다.
지난 17일 개봉한 ‘아바타: 불과 ...
연말연시 특별 방범 일환 야간 합동 순찰 인천 연수 경찰서
뉴스21일간 방송 김민정기자 지난 12월 18일 연말연시를 맞아 동춘동 나사렛 병원및 동춘공원 일대에서 연수경찰서 (서장 배석환) 와 협력 단체 (동춘 1.2.3.동 자율방범연합대) 가 합동 하여 청소년 비행 및 생활 범죄 등 범죄 예방 활동과 범죄 취약지 CCTV 비상벨 점검을 병행한 야간순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합동...

▲ 지난해 3월 쌍봉도서관에서 열린 작은도서관 아카데미 사진
독서운동의 바른 이해, 문화예술프로그램 기획 등…21일부터 총 5회 진행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작은도서관 관계자 전문성 강화와 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작은도서관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은도서관은 지역주민 가까이서 정보와 문화,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도서관으로 여수에는 19개 읍면동에 36개소가 마련돼 있다.
이번 행사는 작은도서관 관계자, 도서관 자원활동가, 시민을 대상으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강의 일정은 ▲ 21일 ‘작은도서관 및 독서운동의 바른 이해’(한국 작은도서관협회 정기원 이사장) ▲ 28일 ‘작은도서관 운영 사례 소개 및 도서분류 장서 개발’(정기원 이사장) ▲ 4월 5일 ‘도서관리프로그램을 이용한 정보입력과 도서정리’(SG코리아 박주현 과장) ▲ 4월 12일 ‘작은도서관, 우리는 무엇을 담을까’(어린이와 작은도서관협회 이은주 사무총장) ▲ 4월 18일 ‘작은도서관 문화예술프로그램 기획의 실제’(책놀이터도서관 박미숙 관장)다.
참여 신청은 강의 2일 전까지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yslib.yeosu.go.kr)에서 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아카데미를 통해 작은도서관이 시민과 더 가까워지고 프로그램도 다양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많은 시민과 도서관 관계자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