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오는 19일(금) 수원시 소재 광교 테크노밸리 바이오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MALDI-TOF(말디토프) 장비를 활용한 최신기술 동향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MALDI-TOF(말디토프)는 항체, 생체조직에서부터 전자소재까지 다양한 종류의 시료를 분석할 수 있는 질량분석기로 경과원 바이오센터는 해당 장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단백질. 고분자. 이미징. 미생물 동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MALDI-TOF 장비를 활용한 분석법과 활용사례를 소개함으로써 기업 및 연구자들의 연구개발과 분석업무에 도움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세미나는 분야별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하며, MALDI-TOF 이론, 바이오의약품 특성분석, 합성고분자(Polymer) 특성분석, 바이오 응용연구를 위한 말디 질량분석 이미징, MALDI Biotyper 소개, 질량 분석기술을 활용한 미생물 동정, 초 고분해능 MRMS와 Ion Mobility 질량분석기의 최신기술과 연구 활용 순으로 발표를 진행한다.
세미나는 제약 및 바이오 관련 기업이나 연구자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오는 17일(수) 18시까지 이메일(analysis@gbsa.or.kr)로 이름/소속, 연락처 등을 기재해 신청하면 된다.
경과원 김판수 바이오센터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바이오 시장에서 MALDI-TOF 시스템은 간단한 전처리, 빠른 분석 및 정확도가 높은 데이터 확보가 가능해 대중적인 기술로 재 주목받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MALDI-TOF 장비에 대한 정확한 이해로 다양한 바이오 분야에 해당 기술이 접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미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인프라지원팀(031-888-693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