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은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트위터 채널을 개설하고 지역주민들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채널의 팔로우를 원하는 주민은 사용자 검색창에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을 검색 후 팔로우 요청을 하면 최신 병원 소식 및 각종 보건·의료 관련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이문형 이천병원장은 “디지털 문화에 익숙한 젊은 연령층 등 다양한 세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SNS 채널을 개설하게 됐다”며, “앞으로 지역거점 공공병원으로서의 이천병원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건강하고 유익한 콘텐츠를 지역주민들에게 알릴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