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헌욱)는 22일 황해 경제자유구역 평택 포승(BIX)지구 스마트도시 정보통신공사를 착공한다고 밝혔다.
'평택 포승(BIX)지구'(이하 평택 BIX)는 평택시 포승읍 희곡리 일원에 조성되는 경기도 유일의 경제자유구역인 황해 경제자유구역 내 핵심 거점지구로 경기도시공사와 평택 도시공사가 공동으로 조성 중이다.
스마트도시 정보통신공사는 2020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비 약 30억원을 투입해 평택BIX 내 정보통신 설비 및 통신망 등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정보통신공사가 완료되면 대중교통 정보제공, 주정차위반단속, 공공지역 안전감시, 재난 CCTV, 실시간 교통제어, 돌발상황감지, 교통제어정보제공 등 총 7개 항목의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공사는 이번 정보통신공사로 평택 BIX를 경기 남서부의 중추적인 스마트산업단지로 만들 예정이며, 단지 내 입주기업과 근로자들은 스마트도시의 각종 인프라를 바탕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경기도시공사는 평택 BIX를 시작으로 향후 도내에 조성되는 30만㎡ 이상 신규 산업단지를 스마트도시로 조성할 계획으로 4차산업혁명에 선제적 대응이 가능하도록 통신 설비망의 고도화를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