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경기 콘텐츠 코리아 랩(이하 경기 콘랩)은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8회에 걸쳐 창작자의 아이디어 발상을 위한 교류 프로그램 ‘랩 네트워킹’을 운영한다.
‘2019 랩 네트워킹’은 단순 교류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창작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교류 프로그램으로 카드뉴스 제작 노하우 공유부터, 책 처방 워크샵, 시네마 토크 등 매회 마다 창작자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그 과정에서 다른 창작자와의 교류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첫 회는 8월 7일 “콘텐츠 제작자라면 꼭 알아야 할 ‘터지는’ 카드뉴스 마케팅의 모든 것” 이란 주제로 PLOCK의 이은지 대표가 카드뉴스 제작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한다.
9월 18일에는 ‘나를 읽는 책 처방 워크샵’이란 주제로 나에게 맞는 책을 처방받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그 외 키덜트를 위한 로봇체험 클래스(9.4.), 컨셉이 있는 공간, 창작을 말하다(10.16.), 깊어가는 가을. 와인 한잔, 고민 한잔(10.30.)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올해는 경기 콘랩이 위치한 판교를 벗어나 광교 경기문화창조 허브와 부산 콘텐츠 코리아 랩(이하 부산 콘랩)에서도 운영하여 창작자에게 지역을 넘어 교류의 장을 만들 예정이다.
특히 10월 2일 부산 콘랩에서 진행되는 랩 네트워킹은 ‘창작자를 위한 시네마 토크, 명화 남녀’라는 주제로 진행되어 다음 날 개막하는 부산국제영화제의 열기를 미리 느껴볼 수 있다.
랩 네트워킹은 8월부터 11월까지 8회에 걸쳐 수요일 저녁 7시부터 운영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경기 콘랩 홈페이지(http://gconlab.or.kr)에서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따라 현장 등록이 가능한 경우도 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전화(031-776-4614) 또는 이메일(seul08@gcon.or.kr)로 하면 된다.
문화콘텐츠 창작자 지원을 위해 경기도(도지사 이재명)와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판교에 설립한 경기 콘랩은 창의적 아이디어가 창작·창업으로 이루어지는 창작생태계 조성을 위해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성남산업진흥원이 공동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