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2019 고양시 장애인 가족 한마음 캠핑축제’가 고양시 주최, 고양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주관으로, 8월 30일(금)과 31일(토) 양일간 킨텍스 캠핑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한마음 캠핑은 고양시 거주 장애인 가족 60가정을 대상으로 축하공연, 문화체험 부스 참여, 바비큐 파티 등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일상에서 벗어나 다양한 활동을 경험함으로써 정서적, 신체적 건강을 도모하고, 가족 구성원 간의 긍정적인 관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신청은 7월 22일(월)부터 8월 16일(금)까지며, 1가정당 최대 6명까지 신청 가능하다. 복지관 홈페이지(www.goyangrehab.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gypr@hanmail.net)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되며, 참여자 발표는 8월 21일(수) 개별 연락 및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한마음 캠핑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 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양시 장애인종합복지관(☎031-929-147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