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안산시(시장 윤화섭) 관산도서관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여름방학 속독법 특강 ‘우뇌속독 5분에 책 1권 읽기’를 다음 달 6일부터 3일 동안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강연은 언어능력을 키우고 싶은 학생이나, 다독으로 독서의 즐거움을 찾고 싶은 사람을 위해 마련됐으며, 우뇌를 활용한 10배 이상의 빠른 책 읽기 방법을 소개한다.
대한민국 집중력 전문가로 20년 이상 사교육 현장에서 두뇌계발에 힘써온 김동하 강사가 강연을 맡는다. 현재 뇌과학 센터를 운영하는 김동하 강사는 도서관·문화센터 등에서 학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우뇌 속독법 및 두뇌계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천재보다 집중 잘하는 청소년이 성공한다’, ‘영재를 만드는 기적의 뇌 공부법’, ‘우뇌 혁명’ 등이 있다.
정홍섭 관산도서관장은 “홍수처럼 쏟아지는 수많은 정보 중 내게 필요한 정보를 선별하는 능력은 또 다른 경쟁력이 될 것이다”며, “관산도서관 우뇌속독 특강으로 빠른 책읽기와 정보선별 능력을 키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뇌속독 강연은 안산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관산도서관(031-481-3853)에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