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보령시는 오는 8월 22일 호텔 머드린에서 열릴 제18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에 참가할 영아를 8월 9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모유 수유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우수성을 널리 알려 모유수유 인구의 저변확대를 위해 개최하는 것이다.
참가 자격은 올해 2월 6일 이후부터 5월 5일까지 출생한 생후 4~6개월 된 건강한 모유 수유아로 참가 방법은 아기수첩, 아기사진, 주민등록등본을 구비해 시 보건소 모자보건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심사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예방접종 등 서면 평가와 성장발육·발달, 모자 애착관계, 건강상태 등 발달 평가를 거쳐 건강한 모유 수유아 6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모유수유아는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에게 표창패와 온누리상품권이 지급되며, 최우수와 우수상을 수상한 영아 3명은 오는 9월 5일 온양그랜드호텔에서 열리는 충청남도대회에 보령시 대표로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 지난해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행사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