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경기도·고양시, 경기콘텐츠진흥원·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고양 경기문화창조 허브에서 방송·영상, 뉴미디어 콘텐츠 분야 창업 저변을 확대하고 역량 있는 창업자 육성을 위해 ‘뉴미디어 Step-Up 클래스’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창업 실무, 마케팅, 콘텐츠 제작 및 유통 등 방송·영상, 뉴미디어 콘텐츠 분야 창업을 위한 실습 중심의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산업체 실무자와 전문 엑셀러레이터로 강사진을 구성하여 실무능력 배양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수료자 중 우수 창업자에게는 초기 사업비 지원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교육 기간은 9월부터 10월까지 총 100시간 진행할 예정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경기도 거주자 및 경기도 소재 대학교 재·휴학생 및 졸업생 중 방송영상과 뉴미디어 콘텐츠 분야 창업 희망자가 신청 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은 8월 26일 18시까지이며, 접수 마감 후 서류 및 대면 평가를 통해 총 40명 이내의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은 경기문화창조 허브 홈페이지(www.ghub.or.kr)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