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안산시(시장 윤화섭) 여성 비전센터는 역량 있는 안산 작가들의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미술작품 전시회 ‘안산 아트비전展’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안산 아트비전展’은 시가 센터 1층 로비 공간을 ‘빛가람홀 갤러리’로 리모델링 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한 특별 전시다. 11명의 안산 작가(김영희·박경숙·박종숙·박천숙·서영숙·오순자·유미경·이동수·장선희·정하진·정유정)가 참여해 다음 달 8일까지 열린다.
전시에서는 김영희 작가의 ‘성포동 서정’, 박경숙 작가의 ‘2019 안산 중앙 노블레스’와 같이 안산의 향취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은 물론, 재활용품을 이용한 장선희 작가의 리사이클링 작품 ’환생‘ 등 모두 11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이동수 미술학 박사와 함께하는 연계 큐레이팅 특강 ‘현대미술의 감상과 이해’를 이달 30일 진행해 다양한 미술작품들을 감상하고 작업 의도를 이해하는 등 미술작품 감상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시간도 진행될 예정이다.
깊어가는 가을과 함께 문화의 향기를 만끽하고자 하는 시민 누구나 무료관람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접근성이 좋은 여성 비전센터 공간을 활용한 전시 및 큐레이팅 특강 등으로 시민 누구나 쉽게 문화 예술을 접하고 즐길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문화 향유를 위한 다채로운 전시 등 평생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전시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여성 비전센터(031-481-276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