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태화동,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 진행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태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문숙)가 11월 3일 오전 10시 태화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희) 위원을 비롯해 자원 연계를 위해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하고 있는 울...
▲ 자원봉사리더 아카데미 장면
보령시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자원봉사자 40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리더 아카데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보령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이번 아카데미는 자원봉사단체 리더의 활동유형과 성과, 가치 등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운영능력을 강화하고 단체 간의 정보교류를 촉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14일 송창현 밸류브릿지 대표를 초청해 퍼실리테이션을 기반으로 소통의 리더십, 15일 성창운 봉숭아학당 힐링 웃음교실 대표로부터 웃음운동을 통한 역량강화 교육으로 진행됐고, 이후 보령요양원을 방문해 직접 만든 떡 케이크를 전달했다.
또 16일에는 (사)익산시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해 자원봉사자 관리 및 프로그램 운영 등 선진지 견학의 시간도 가졌다.
우준영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 현장에서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참여자들의 전문성을 함양하고, 기관·단체 간 긴밀한 네트워크 형성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