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 슬쩍하려다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새벽 시간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을 훔치려던 50대 남성이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를 잡혔다.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은 12월 16일 오전 1시 16분경 옥교동 옥골시장 일대를 비추는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 화면을 살피던 중 모자와 마스크를 쓴 남성이 한 가게 앞을 서성이는 모습을 포착했다. ...

안산시(시장 윤화섭) 관산도서관은 오는 20일 저녁 7시에 관산도서관 지하 강당에서 청소년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최재붕 성균관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공학자와의 만남’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경기도 ‘2019년 공공도서관 진로 독서문화프로그램’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청소년의 건강한 진로 의식 고취와 자기 주도적인 진로 방향 설정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강연을 진행할 최재붕 교수(성균관대 기계공학부)는 문명을 읽는 공학자로 학문 간 경계를 뛰어넘는 국내 최고의 4차 산업혁명 권위자로 2014년부터 기업, 정부 기관 등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과 포노 사피엔스(phono-sapiens)에 관한 강연을 1천200회 이상 진행하고 있으며, JTBC ‘차이 나는 클래스’, CBS TV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강연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최 교수는 이날 공학자로의 삶에 이야기뿐 아니라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의 직업은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 어떤 직업이 유망한지 등에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공학자의 삶이 궁금하거나 미래의 직업의 방향에 대해 알고 싶은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관산도서관(031-481-385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