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 세계유산’ 장성군 필암서원, 살아 숨 쉬는 역사 관광 명소로 거듭난다
유네스코 세계유산 장성군 필암서원 내 유물전시관과 집성관이 수선 공사를 마무리하고 31일 오후 2시 집성관 1층 강당에서 재개관식을 갖는다.앞서 장성군은 2021년 ‘전남형 지역성장 전략사업’ 공모에 ‘세계유산 필암서원 선비문화 육성사업’을 신청해 사업비 100억 원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유물전시관·집성관 전시 연출 설계 및 ...
정읍소방서(서장 김종수)는 지난 9일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해 구성된 ‘정읍소방안전협의회’의 운영계획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정읍 소방안전협의회는 정읍시청 및 시의회, 정읍소방서, 산림청,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10여개의 유관기관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번 간담회에는 정읍시장, 시의장 및 정읍소방서장 등 20여명이 참석하였다.
정읍소방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정읍시 관내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추진사항 설명 ▲산불·태양광·축사·주택·전통시장 화재예방 추진정책 논의 ▲안전협의회 운영방안 등을 논의하였다고 전했다.
김종수 서장은 “유관기관의 상호 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화재를 예방하고 화재 발생 시 신속하고 완벽하게 대응하여 인명 및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