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LINK ENM KOREA, 중국 상하이 '성수 어트랙션' 팝업스토어 통합 마케팅 프로젝트 추진
울산영화인협회제공[뉴스21일간=임정훈]글로벌 마케팅유통 전문 기업 STARLINK ENM KOREA(스타링크 이엠앤 코리아, 대표 배기준)가 중국 상하이 시장을 겨냥한 메가 규모 통합 팝업스토어 마케팅 프로젝트 '성수 어트랙션'을 본격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류 브랜드를 대상으로 방송 콘텐츠, SNS ...
동구 전통시장 상인회, 우수 시장 견학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0월 29일 대송시장 등 관내 5개 전통시장 상인 40명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 소재 모란 민속 5일장을 견학했다. 모란 민속5일장은 1960년대부터 이어져 온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매월 4일과 9일에 열리는 5일장 문화가 활발히 유지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 등이 어우러져 전국적으로...
▲ [사진제공 = 증평군]증평군이 자체 개발한 독서광 김득신 캐릭터 상품이 씨름돌 손희찬(증평군청 씨름단) 선수와 함께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6일 군에 따르면, 손희찬 선수가 독서광 김득신 캐릭터 티셔츠를 입고 팬들과 찍은 사진이 SNS로 퍼져나가며 티셔츠 구매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당시 손 선수가 입은 티셔츠는 증평군청 씨름단 단체복으로, 셔츠에는 김득신 캐릭터 로고가 박혀있다.
이 캐릭터는 지난 2018년 증평군이 자체 개발해 저작권 등록(C-2018-012765호)을 마친 상품이다. 군은 이 캐릭터를 활용해 지역 홍보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충북인삼농협, 증평양조장과 협약을 맺고 두 곳이 생산하는 제품의 포장재에 김득신 캐릭터를 활용토록 했다.
군이 제작한 유튜브 영상에도 여러번 출연해 익살스런 행동으로 젊은층의 취향을 저격하고, 아고라 북페스티벌과 인삼골축제 등 군이 개최하는 각종 행사장에도 나타나 아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해 연말에는 산타복을 입은 김득신 캐릭터가 군이 주최하는 행사를 누비며 아이들에게 동심을 선물했다.
현재는 팝업북, 퍼즐, 쿠션, 여권지갑, 핸드폰 홀더 등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을 개발 중이다.
김득신 캐릭터 도안은 증평군 홈페이지(www.jp.go.kr)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현재로썬 김득신 캐릭터 티셔츠 판매 계획은 없으나 이벤트를 통해 전달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모색중”이라며 “젊은층에게 외면받던 씨름의 인기와 환호가 과거로부터 재소환된 것처럼 젊은 세대들의 기호와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손희찬 선수는 최근 ‘왕(王)자 복근의 꽃미남 씨름돌(씨름+아이돌)’로 전국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