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태화동,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 진행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태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문숙)가 11월 3일 오전 10시 태화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희) 위원을 비롯해 자원 연계를 위해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하고 있는 울...
▲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 장면보령시는 21일 시청 상황실에서 정낙춘 부시장과 관계공무원 및 운영위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는 지난해 사업 추진 성과를 분석하고, 올 한해 주요사업 계획을 승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주요 성과로는 ▲문자 미해득 아동 대상 개별학습 및 독서지도를 통한 개별 맞춤형 서비스 지원 확대 ▲부모와의 유대관계 강화를 위한 가족 힐링캠프 등 추진 ▲민간 및 공공기관과의 후원을 통한 연계사업 추진 ▲지역사회 기관 협력 및 관계망을 구축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올해는 아동과의 주기적 면담 등 사례관리를 강화하고, 만족도 조사 결과 및 사업 점검을 통한 프로그램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공무원과 전문요원 8명을 배치해 48개 사업 및 프로그램으로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필수 서비스로 건강검진 및 영양교육, 소방 ․ 응급 ․ 영양 ․ 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맞춤 서비스로 정서 ․ 사회성 발달 지원, 기초 학력 배양 프로그램 운영, 현장 체험 및 특기적성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또한 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 발달 및 양육 교육을 실시하고, 가족 프로그램 등을 추진해 가족기능 회복과 원활한 부모-자녀 관계 형성을 도울 계획이다.
정낙춘 부시장은 “아이들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정서적 지지와 함께, 공평하게 교육받을 수 있는 권리를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의무”라며,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에게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 나가자”고 당부했다.